영화 검사외전 줄거리
2016년에 개봉한 영화 <검사외전>은 이일형 감독이 제작한 한국 범죄 코미디 영화입니다. 이 영화는 전통적인 법정 드라마 장르와 감옥 내에서 일어나는 코미디를 잘 결합한 구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긴장감 넘치는 스토리 전개를 해치지 않는 적절한 코미디가 이 영화의 흥행 성공 요인이라고 생각합니다. 황정민이 연기한 '변재욱'은 폭력 검사로 등장합니다. 영화는 그가 취조하던 피의자가 변사체로 발견되며 극적으로 바뀌고 변재욱은 살인 혐의로 체포됩니다. 결국 변재욱은 재판을 통해 징역 15년 형을 받고 감옥에 수감됩니다. 영화는 이렇게 변재욱이라는 인물이 누명을 쓰고 감옥을 가며 영화는 시작됩니다. 변재욱은 감옥에서 강동원이 연기한 미남 사기꾼 '한치원'이라는 인물을 만나고 힘을 합쳐 자신의 누명을 벗기 위한 둘의 파트너십이 영화의 핵심을 이룹니다. 또 극 중에서 강동원은 자신의 미모를 잘 활용해 사기를 치는 사기꾼으로서, 그의 외모와 코믹한 연기가 영화의 재미에 큰 영향을 끼칩니다. 그의 코미디 연기와 황정민 배우의 탄탄한 감정 연기가 조화롭습니다. 황정민 배우의 감정 연기와 강동원 배우의 코미디 연기가 궁금하시다면 꼭 이 영화를 보기를 추천드립니다. 검사외전은 한국 법정코미디 영화 역사상 최고 관람객 수를 기록한 만큼 영화의 세부 내용과 여러 주연급 배우들의 코믹 연기가 궁금하다면 넷플릭스를 통해 시청하시면 됩니다.
출연진 소개
검사외전은 영화의 탄탄한 이야기 전개뿐만 아니라 연기력이 출중한 배우들이 영화에 등장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이 영화에서는 등장하는 인물을 연기한 배우들이 다른 작품에서는 주연으로 등장할 정도로 영화의 라인업이 탄탄하고, 배우들의 출중한 연기력이 관객들의 영화 몰입에도 도움이 되었습니다. 황정민과 강동원이라는 대배우들의 연기는 각각의 캐릭터에 깊이를 부여하며, 두 인물 간의 케미스트리는 영화의 재미를 한층 높여줍니다. 황정민은 변재욱 캐릭터를 통해 정의감 넘치는 검사의 모습과 동시에 인간적인 면모를 보여주며, 강동원은 한치원 캐릭터를 통해 사기꾼의 매력과 능청스러움을 잘 표현해냅니다.
배우 황정민은 영화에서 수원지방검찰청 특수부 소속의 검사로서, 정의롭지만 다소 다혈질의 인물 변재욱 역할로 등장합니다.
강동원은 자신의 출중한 외모를 이용해 주변 사람들에게 사기를 치고 다니는 허세 가득한 전과 9 범인 한치원 역할로 등장합니다. 사기꾼인만큼 순발력이나 임기응변이 뛰어난 인물로 영화의 코믹적인 요소를 더해줍니다.
이성민은 수원지방검찰청 차장 검사 출신으로, 국회의원으로서 정치에 입문을 시도하는 인물입니다. 영화에서는 주요 악역인 우종길 역할로 등장합니다.
박성웅은 서울중앙지방검찰청 특수부장 검사 양민우로 영화에 등장합니다. 주변 사람들의 평판과 명예에 신경 쓰는 인물이고 영화의 결말 부분에서 주요 갈등 해결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비하인드 스토리
영화 검사외전에는 여러 비하인드 스토리가 존재하는 걸로 유명합니다. 검사외전은 배우 강동원의 키스신이 있는 영화로 많은 화제를 모았습니다. 강동원 배우는 영화계에서 본인의 작품에서 키스신을 하지 않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하지만 검사외전은 강동원 배우의 필모그래피 중 유일하게 키스신이 존재합니다. 강동원 배우는 자신이 영화 대본을 처음 받았을 때는 작품에 키스신이 없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촬영 도중에 급하게 키스신이 추가되면서 강동원은 키스 장면을 찍게 되었고, 한 인터뷰에서는 상대 배역(신혜선)도 이런 상황이 굉장히 민망했을 것이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검사외전은 개봉 첫날에만 52만 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천만관객 영화에 등극할 수도 있겠다는 기대감이 있었지만, 아쉽게도 약 970만 관객을 기록하며 천만관객을 기록하는 것에 실패하였습니다. 하지만 한국 영화 역대 관람객 흥행 순위에서 법정 코미디물에서는 가장 상단에 있다는 점에서 굉장히 의미 있는 기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반면 흥행의 이면에는 한국에서 상영 가능한 영화관 스크린의 77%를 차지했기 때문에 영화사의 의도적인 영화 스크린 독과점이 아니냐는 논란도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런 논란을 불식시킬 만큼 완성도가 높은 영화임에는 많은 사람들이 인정하고 있습니다. 아직 이 영화를 보지 않으신 분들이 있다면 현재 넷플릭스를 포함한 여러 OTT에 있으니 가셔서 보시길 바랍니다.